KT 원내비, 설연휴 대비 AI 시스템 강화
KT 원내비, 설연휴 대비 AI 시스템 강화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1.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원내비에 인공지능(AI) 기반 교통상황 예측 시스템을 적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사진=KT
KT는 원내비에 인공지능(AI) 기반 교통상황 예측 시스템을 적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는 원내비에 인공지능(AI) 기반 교통상황 예측 시스템을 적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교통상황 예측 시스템은 AI를 활용해 미래 교통상황 예측의 정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AI 딥러닝 학습을 통해 과거의 교통상황을 축적한 빅데이터와 현재 교통상황을 결합 및 분석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사고가 발생할 경우엔 정체 여파가 주변 도로에 미치는 정도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측하고, 최적의 우회도로를 추천한다.

예측 시스템을 기반으로 KT는 다가오는 설 연휴 귀성·귀경길 최적 경로와 목적지에 따른 최적 출발 시간대를 안내할 예정이다. 지난 추석 때 선보인 그룹 주행 서비스 ‘같이가자’는 이번 설 연휴에도 제공된다. 가족, 지인들과 현재 위치 및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미세먼지 정보 안내도 제공한다. 운전자의 현재 위치, 이동경로, 목적지 주변의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및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뿐 아니라 원내비는 최근 서울시가 시행하고 있는 녹색 교통지역 운행제한에 따른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단속 정보 및 우회경로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