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 오픈
SK텔레콤,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 오픈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1.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라이크’ 채널에 게재된 동영상 한 장면. 사진=SK텔레콤
‘스크라이크’ 채널에 게재된 동영상 한 장면. 사진=SK텔레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SK텔레콤은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를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크라이크는 e스포츠, 농구, 야구, 펜싱 등 SK텔레콤이 운영 및 후원하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축구, 핸드볼 등 SK그룹이 운영하는 종목과 탁구, 배드민턴 등 생활 분야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크라이크는 경기 하이라이트와 선수 인터뷰를 제공한다. 또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과 농구선수 최준용이 ‘리그 오브 레전드’ 대결을 펼치거나 농구선수 김선형이 농구기술을 가르치는 콘텐츠 등도 나온다.

‘스크라이크’엔 SK텔레콤의 AI 기반 화질 개선 기술 ‘슈퍼노바’가 적용됐다. 오래된 명경기는 슈퍼노바를 통해 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또 ‘멀티뷰’ 기술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스크라이크’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지적발달장애인 운동 선수를 위해 활용하고 장애인 스포츠 관련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스크라이크' 론칭을 기념해 경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부터 오는 2월 5일까지 ‘스크라이크’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손흥민 선수 소속 팀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K와이번스 2020시즌권, SK나이츠 1층 좌석 이용권 등 경품도 준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