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설 대비 방송설비 특별점검 실시
LG헬로비전, 설 대비 방송설비 특별점검 실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1.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헬로비전 직원들이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DMC(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해외 방송 신호 수신장비를 점검하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직원들이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DMC(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해외 방송 신호 수신장비를 점검하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LG헬로비전이 설 연휴기간 동안 원활한 방송 서비스를 위해 인프라 특별점검을 마치고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한다고 23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방송 서비스 장애를 방지하고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취지다.

LG헬로비전에 따르면 설 연휴에 실시간 방송 및 VOD 서비스 이용률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방송 신호 송출 거점인 서울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DMC)와 전국 24개 SO 소재 방송 설비 2600대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또 ▲방송 신호 송수신 ▲선로 검사 등 실시간 채널 장비 ▲VOD 설비 ▲발전·수전 설비 ▲UPS(무정전 전원 장치) 설비 등도 점검했다고 전했다.

LG헬로비전 품질안전센터 및 광역관제팀은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종합관제센터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종합관제센터 상황실은 DMC에서 운영하고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해 전사적 단위에서 장애를 감지해 상황을 종합적으로 통제한다. 광역관제팀은 관할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장애 및 비상 상황을 담당한다.

김동래 LG헬로비전 품질안전센터장은 “연휴기간에는 서비스 이용률이 약 20~30% 정도 증가해 사전 대응이 필수”라며 “LG헬로비전 품질안전센터는 고객들이 쾌적하게 방송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