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열린토론' 내 삶을 바꾸는 정치, 투표는 투자다!
'KBS 열린토론' 내 삶을 바꾸는 정치, 투표는 투자다!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01.2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설 연휴 마지막 날(27일), 미디어 전문가 정준희가 진행하는 (KBS1R 월~금, 저녁 7:20-8:29)에서는 총선기획 ‘내 삶을 바꾸는 정치, 투표는 투자다’가 방송된다. 
정치 혐오 극복을 위한 토론회를 표방하는 이번 방송의 키워드는 ‘청년’이다. 21대 총선을 앞두고 청년 유권자들을 위한 공약을 점검하고, 투표 참여 가치를 제고한다.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 오창석 시사평론가, 장예찬 시사평론가가 출연해 청년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 청취자들이 방청객으로 참여해 질문하고, 출연자들이 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유튜브 실시간 대화창에 올라오는 질문들도 소화하며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토론이 될 것이다. 실시간 스트리밍은 23일 오후 4시, 유튜브 KBS1라디오 계정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기획은 ‘청년 정치가 청년의 삶을 바꿀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했다. 주요내용은 만 18세 선거 등 우리 정치 현실 속 청년의 정치 참여가 가지는 의미와 한계가 무엇인지 짚어보고, 정당별 청년 공약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청년들이 21대 국회에 바라는 점이 무엇인지도 알아본다.

KBS열린토론은 KBS1라디오(수도권 FM 97.3Mhz)에서 지난 2003년 방송 사상 최초의 매일 토론 프로그램으로 방송된 이래,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주제를 토론의 장으로 이끌어 온 대표적인 토론 프로그램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