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철수의 음악캠프'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기념… 봉준호 감독 출연
'배철수의 음악캠프'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기념… 봉준호 감독 출연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02.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MBC가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수상을 기념해 봉준호 감독의 영화 인생 전반을 다룬 다큐멘터리 ‘특집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기념 감독 봉준호’와 그가 출연했던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특별 편성한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 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까지 4관왕을 수상하며 101년 한국 영화 역사를 새로 썼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을 기념하기 위해 ’MBC 스페셜’을 통해 방송됐던 ‘감독 봉준호’ 편이 오늘(10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들이 탄생하게 된 비화는 물론, 작품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한 그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배철수 잼(Jam)’은 결방된다.

뿐만 아니라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이하 ‘배캠’)는 과거 봉준호 감독이 출연했던 2017년, 2019년 방송분을 재편집해 오늘(10일) 3-4부에 특별 방송하기로 결정했다.

‘배캠’과 봉준호 감독의 인연은 2009년 첫 출연한 이후 최근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특히 봉 감독은 2017년 ‘배캠’에 출연해 ‘기생충’을 준비하고 있다며 언급하는가 하면, 2019년에는 배우 송강호와 칸으로 출국하기 이틀 전 어렵게 시간을 내 청취자들에게 직접 ‘기생충’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 바 있다.

오늘(10일) MBC의 TV와 라디오 특별 편성을 통해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의 감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MBC ‘특집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기념 감독 봉준호’는 밤 9시 50분 방송되며,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MBC FM4U(서울·경기 91.9MHz)와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