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에 '봉준호' 영화 급관심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에 '봉준호' 영화 급관심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2.1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4관왕에 달성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봉준호 감독(왼쪽), 한진원 작가(오른쪽).
지난 10일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4관왕에 달성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봉준호 감독(왼쪽), 한진원 작가(오른쪽).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 달성으로 봉준호 감독의 다른 작품들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

왓챠플레이는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이 수상하면서 봉준호 감독 영화들의 재생 순위가 급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왓챠플레이에 따르면 ‘기생충’이 오스카 4관왕에 오른 10일밤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와 ‘괴물’이 각각 많이 본 영화 1, 2위에 올랐다. ‘살인의 추억’은 4위, ‘마더’는 6위, ‘플란다스의 개’는 7위에 올랐다.

‘기생충’ 이전 봉준호 감독의 장편영화 5편이 모두 10위권 안에 올랐다. 이는 영화 ‘기생충’에 대한 관심이 봉준호 감독의 작품 전반으로 퍼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1일 시청량을 보면 ‘설국열차’는 전날 대비 4배, ‘괴물’은 4.3배 증가했다. ‘마더’와 ‘살인의 추억’은 각각 6.5배, 2.8배 증가했다. ‘플란다스의 개’는 9.9배 증가했다.

봉준호 감독이 이시이 소고, 유릭와이와 함께 작업한 영화 ‘거울에 비친 마음: 디지털삼인삼색2004’ 시청량이 467배 증가했다.

왓챠플레이는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을 기념해 봉준호 감독의 전작들을 모아볼 수 있는 ‘월드클래스 봉준호’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