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오픈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오픈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2.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자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 10개 주제와 1000개의 키워드로 확장
다음달부터는 보다 강화된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 가동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네이버가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을 12일 정식 오픈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11월부터 두달 여간 ‘인플루언서 검색’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창작자 피드백 수렴 및 서비스 알고리즘과 운영정책을 세부 점검했다. 이어 지난 3일부터 9일 동안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서비스에 참여할 창작자를 사전 모집했다. 이번 사전 모집에는 지난번 비공개 시범 서비스 모집 때 보다 5배 이상인 1만명 이상의 창작자들이 참여했다.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서비스에서는 기존의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에 진행했던 뷰티, 여행 뿐 아니라 리빙, 푸드, 게임, 패션, 스포츠, 자동차, 육아, 반려동물 등 총 10개의 카테고리로 확장됐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주제 카테고리와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는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포스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제와 검색어 패턴을 분석해 선정됐으며, 향후 사용성에 따라 확장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검색결과는 팬 수와 조회 수와 더불어 콘텐츠의 최신성, 업데이트 주기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적용된다.

다음달 2일부터는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를 대상으로 보다 강화된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이 가동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하는 창작자는 300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면 자신의 ‘인플루언서 홈’에 광고 게재가 가능하며, 광고 효율성이 높은 프리미엄 광고는3000명 이상의 팬을 가진 ‘우수 창작자’(가칭)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리미엄 광고는 ‘인플루언서 홈’ 뿐 아니라 해당 창작자의 블로그 내 본문 등에도 노출될 수 있다. 또한 기업브랜드가 ‘우수 창작자’와의 협업을 요청하는 경우, 이들을 연결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도 진행 예정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