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슈퍼VR', 8K VR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KT '슈퍼VR', 8K VR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2.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을 통해 오는 3월부터 8K VR 스트리밍 상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T
KT는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을 통해 오는 3월부터 8K VR 스트리밍 상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는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을 통해 오는 3월부터 8K VR 스트리밍 상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KT는 기존에 제공하던 4K 영상을 8K로 향상시킨다. 올 3월부터 ‘슈퍼VR워치’ 앱의 ‘8K 프리미엄’ 관을 통해 8K(초고화질)의 VR 콘텐츠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알카크루즈사의 ‘슈퍼스트림 솔루션’을 결합해 개발됐다. 초고용량 8K VR 콘텐츠를 분할해 클라우드에 저장한 후 사용자의 시야각에 따라 실시간으로 해당 각도에 맞는 영역 화면을 전송하는 기술이다.

또 KT는 VR 콘텐츠 제작사인 ‘아바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경복궁, 태권도, K-POP 등 한국 문화를 소재로 8K VR 콘텐츠를 제작해 올해 연말까지 약 100여편의 8K VR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