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안전 맵’ 서비스 제공
EBS,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안전 맵’ 서비스 제공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02.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EBS (사장 김명중)와 ㈜한국공간정보통신(대표 김인현)은 지난 2월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과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안전 맵”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간정보기술(GIS)을 기반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디지털 문제해결력(Computational Thinking) 향상을 위한 SW교육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 협력사업으로 이날부터 국민적 관심사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안전 맵”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안전 맵”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과도한 두려움을 없애고 정확한 정보 화인으로 안심하고 학교시설과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와 대학교, 공공 도서관 등 24,000여개의 교육관련시설 주변의 안전맵을 제공한다.

이 맵을 통해 확진자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학교 검색도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감염 예방수칙 안내, 선별 진료소 현황, 관할 보건소 찾기를 비롯하여, 교육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육 분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정보’와 시도교육청 홈페이지 연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안내지도 서비스는 모바일 및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에서 서비스 되며, EBS 각 패밀리사이트(EBS, EBSi, 이솦, EBS 초등 등) 안내 팝업을 통하거나, 주소창에 직접 주소 (https://www.ebssw.kr/corona19map/index.do)를 입력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이 종식될 때 까지 서비스 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EBS의 플랫폼, ㈜한국공간정보통신의 인트라맵 엔진의 공간정보기술, 그리고 ㈜ 가온아이의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이 결합한 결과이다.

한편, EBS는 앞으로도 소프트웨어교육과 AI 교육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기술력 있는 우수기업들과 협력하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