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PC방 버닝이벤트 중단… 유저안전 고려
넥슨, PC방 버닝이벤트 중단… 유저안전 고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2.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파온라인4,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등 신규 PC방 버닝이벤트 중단
넥슨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삼일절 버닝 이벤트'. 원래는 PC방에서 접속해야 가장 좋은 보상을 가져갈 수 이었지만, 25일 집에서 접속해도 최고등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넥슨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삼일절 버닝 이벤트'. 원래는 PC방에서 접속해야 가장 좋은 보상을 가져갈 수 있었지만(위), 25일 집에서 접속해도 최고등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넥슨이 이용자 안전을 고려해 자사 게임의 PC방 버닝이벤트를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슨은 앞서 ‘피파온라인4’, ‘카트라이더’ 등 게임에서 PC방을 통해 접속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PC방 버닝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를 두고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PC방으로 유저를 유도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나왔다.

넥슨은 유저 안전을 고려해 이들 게임의 이벤트 내용을 변경했다. PC방에 접속하지 않아도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보상 방식을 바꿨다.

피파온라인4 ‘삼일절 버닝 이벤트’는 PC방에 방문해 이틀간 총 6시간 동안 게임을 이용해야 가장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었지만, 변경 후에는 PC방 접속 조건이 삭제 돼 집에서 게임을 이용해도 최종 보상을 받아갈 수 있다.

카트라이더의 ‘시간의 모래시계 찬스’ 이벤트도 마찬가지로 ‘PC방 접속’ 조건을 ‘일반/PC방 접속’으로 변경했다.

넥슨 관계자는 “피파,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등 신규 PC방 이벤트는 모두 중단했다”며 “이용자 안전을 고려해 집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반 보상을 상향했다”고 밝혔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