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 리뉴얼 오픈 기념 공모전 진행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 리뉴얼 오픈 기념 공모전 진행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3.0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오는 30일 까지 특별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총 2가지로 툰스푼 작가들의 숨겨진 명작을 발굴하는 ‘2020 툰스푼 띵작전’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툰스푼 리뉴얼을 축하하는 ‘아무축하 챌린지’다. 

‘2020 툰스푼 띵작전’은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툰스푼에 자신의 작품을 3회 이상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 된다. 참여 가능한 카테고리는 ‘단편툰’, ‘연재툰’, ‘일러스트’ 총 3가지 분야로 업로드 한 작품 중 툰스푼 운영팀의 내부 심사를 거쳐 총 56명의 작가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와 2세대 애플 펜슬을 수여하며 수상자 전원은 툰스푼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뱃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무축하 챌린지’는 툰스푼 서비스 페이지 리뉴얼을 축하하는 축전을 제작한 뒤 ‘이벤트 응모작’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최대 20개의 작품을 1차 선발하고 이후 100% 이용자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와 1세대 애플 펜슬, 모바일 문화 상품권 등 상품이 증정된다. 응모작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최종 당첨자 발표는 4월 2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툰스푼은 지난 2월 26일 완료된 대대적인 서비스 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활동 작가들의 작품 순위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랭킹 페이지가 추가됐고, 댓글 기능을 개편해 대댓글(댓글에 댓글을 다는 것) 원하는 이미지 혹은 동영상으로 댓글을 달수 있게 됐다. 작가들의 ‘마이페이지’에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하거나 대표작을 선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홍승호 툰스푼 서비스 총괄 실장은 “이번 툰스푼 리뉴얼의 목적은 작가에게는 독자와의 더욱 친밀한 소통을 통해 창작 생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독자에게는 독창적인 작품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있다”며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 기념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