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VR, CP사와 함께 전 가맹점 3·4월 서비스 이용 수수료 면제
STOVE VR, CP사와 함께 전 가맹점 3·4월 서비스 이용 수수료 면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3.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CI.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CI.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CP(Contents Provider‧콘텐즈 제공자)사들과 함께 VR(가상현실) 매장 전용 플랫폼인 ‘STOVE VR’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3월과 4월 두 달간 이용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STOVE VR 가맹 사업자들을 위해, 3월과 4월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전액을 면제해주기로 결정하고 전 가맹 사업자들에게 이를 지난 10일 오후 공지했다. 가맹 사업자들에 대한 지원에는 STOVE VR에 VR 게임을 개발 및 공급하는 주요 CP사들도 함께 동참한다.

스마일게이트가맹점에 VR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모든 CP사들의 수익은 전액 보전해 주기로 했다. 당초 지급돼야 할 VR 게임 서비스 공급 수수료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대신 부담하기로 한 것 이다. 

주요 CP사들도 상생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CP사들 역시도 이용률 감소로 인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더 큰 어려움에 처한 가맹 사업자들을 위해 게임 공급 수수료 매출의 30%를 자진 삭감했다.
 
이번 상생 협력 지원에는 ▲K-POP을 활용한 VR 리듬게임 ‘비트스매시’를 개발한 지니소프트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의 개발사 에이아이엑스랩 ▲STOVE VR이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인기 VR FPS(1인칭슈팅) 게임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호프’의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 등 3개 CP사가 동참했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이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이용 수수료 면제 결정은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 CP사와 함께 가맹 사업자들을 돕기 위해 협력하는 첫 번 째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플랫폼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입점 업체는 물론 다양한 사업 파트너사들과 상생해 나갈 수 있는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