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소속사 EBS, 코로나19 극복 위해 성금 1억+마스크 2만장 기부
펭수 소속사 EBS, 코로나19 극복 위해 성금 1억+마스크 2만장 기부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03.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EBS(사장 김명중)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과 의료지원을 위해 성금 1억 원과 마스크 2만장을 지원한다.

EBS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 원과 마스크 2만장을 기탁했다. 성금은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힘쓰는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건강보조키트 제공과, 재난 위기 가정을 위한 개인위생용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자이언트 펭TV>의 인기 크레에이터 ‘펭수’ 이미지가 포장재로 담긴 KF94 마스크 2만장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마스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에 전달 될 예정이다.

EBS 김명중 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시기에, 예방과 치료에 힘쓰시는 의료진과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성금과 마스크 지원에 동참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자이언트 펭TV> 제작진과 ‘펭수’는 지난 2월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담은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콘텐츠 제작에 재능 기부로 참여 하고, 코로나19 감염자 및 관련 가족들과 의료진을 위한 응원영상을 전달한 바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