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코로나19 '가치삽시다' 노마진 온라인 판매 개시
중기부, 코로나19 '가치삽시다' 노마진 온라인 판매 개시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3.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섰다.

26일 중기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 기획전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개최하고 지역특산물,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등을 50~70% 할인 판매 한다.

중기부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기획전은 내수위축과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판로에 애로가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입점수수료 없는 노마진 판매와 할인 쿠폰(20%) 등을 제공해 상품 가격을 낮췄다. 1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에어팟, 기프티콘, 대구경북지역 특산물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상품군을 ▲지역 특산물 ▲대구·경북 지역 제품 ▲전통시장 제품 ▲소공인 제품 등으로 구분해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기획됐다.

플랫폼 내에선 유튜브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해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판매를 할 수 있다. 오는 4월부터 일반 국민이 가치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면 플랫폼에 등록해 홍보·판매하는 국민 MD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