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튜브총선⑧] 중성동을, '나도 정치인' 박성준TV VS '현장냄새' 지상욱
[2020 유튜브총선⑧] 중성동을, '나도 정치인' 박성준TV VS '현장냄새' 지상욱
  • 신진섭·이진휘·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3.27 16: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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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중성동을 박성중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지상욱 미래통합당 후보.
서울 중성동을 박성중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지상욱 미래통합당 후보. 자료=소셜블레이드

톱데일리 신진섭·이진휘·박현욱 기자 = 서울 중성동을(중구·성동을)에선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지상욱 미래통합당 후보에게 도전장을 던진 형국이다. 최근 채널 성장속도와 구독자 수는 박성준 후보가 소폭 앞서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누적 조회수와 구독자 충성도 면에선 지상욱 후보가 나았다. 

■사건반장에서 삶의반장으로 '박성준TV'

박성준 후보의 유튜브채널 '박성준TV' 성과지표. 자료=소셜블레이드
박성준 후보의 유튜브채널 '박성준TV' 성과지표. 자료=소셜블레이드

박성준 후보의 유튜브채널 '박성준TV' 은 지난 11일 첫 영상을 올려 27일 기준 구독자 1400명을 모았다. JTBC 아나운서 경력을 살려 '사건반장에서 삶의 반장으로'라는 기치를 내걸었다.

구체적인 공약 소개보다는 정치인으로 거듭난 박 후보의 소회를 담은 영상이 많았다. 보수 우세 지역인 중구성동구을에서 민주당 후보가 당선되야 한다는 '탈환론'도 주요 키워드다.

약 20여일 동안 총 9개의 영상을 올렸고, 이 중 가장 인기를 끈 건 예비후보 당시 촬영한 '출마의 변'이다. 

■총선 겨냥 현장 냄새 담은 채널 '지상욱'

지상욱 후보의 유튜브채널 '
지상욱 후보의 유튜브채널 '지상욱' 성과지표. 

현역 의원 지상욱 후보의 유튜브 채널 '지상욱'은 지난 2017년 6월 문을 열었다. 구독자는 1340명으로, 3년 가까운 운영 기간에 비해서 높지 않은 편이다. 그간 국정감사 등 지 후보의 의정활동을 주로 게재했다. 

총선을 맞아 채널 지상욱에는 지 후보의 현장 방문 영상이 게재되고 있다. '버티고개', '신금호역' 미세먼지 방지 시범사업 현장, 중앙시장, 을지로(힙지로), 대현산배수지 공원 등 영상이 최근 1주일 동안 올라왔다. 

지 후보의 배우자인 배우 심은하 씨가 유튜브에 출연할지가 온라인 유세의 관건이다.

박성준TV VS 채널 지상욱 비교. 자료=녹스 인플루언서
박성준TV VS 채널 지상욱 비교. 자료=녹스 인플루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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