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AI 서비스 이용 증가… 급상승 1위 '핑크퐁'
KT 기가지니, AI 서비스 이용 증가… 급상승 1위 '핑크퐁'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4.0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기가지니1, 기가지니LTE, 기가지니2, 기가지니 버디, 기가지니 테이블 TV, 기가지니 LTE2, 기가지니2 스페셜에디션, 기가지니 미니. 사진=KT
(왼쪽부터) 기가지니1, 기가지니LTE, 기가지니2, 기가지니 버디, 기가지니 테이블 TV, 기가지니 LTE2, 기가지니2 스페셜에디션, 기가지니 미니.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는 올해 1분기 AI 스피커 기가지니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말한 키워드를 뽑아 ‘기가지니 말해랭킹’을 1일 발표했다.

올해 1분기 기가지니 전체 발화량은 지난해 4분기에 비해 38% 증가했다. KT는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되면서 외출을 자제하고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기가지니 2019년 4분기 대비 1분기 발화량 증가 리스트.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면서 핑크퐁 칭찬하기(333%), 구구단 연습(277%), 끝말잇기(82%), 속담 퀴즈(81%) 등 키즈 및 게임 서비스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 코로나19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뉴스 서비스 발화량이 135% 상승했다.

TV 시청도 증가했다. 기가지니로 실시간 채널을 검색하거나 재생하는 발화량이 43% 증가했다. 주문형비디오(VOD)을 검색하거나 재생하는 발화량이 53% 증가했다.

기가지니 이용자들이 장보기 서비스로 즐겨 구매한 품목은 라면, 과자, 쌀, 두부 순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분기 순위에 없었던 마스크가 4위를 차지했다.

기가지니를 활용한 요리, 명상, 홈트레이닝, 장보기 발화량도 늘었다. 만개의 레시피 서비스는 이용이 이전 분기에 비해 84% 증가했다. ‘짜파구리’와 ‘달고나커피’가 급상승 인기 키워드로 떠올랐다. 명상의 발화량은 63% 증가했다.

기가지니 1분기 발화량 순위.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