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넷플릭스 추천 서비스 '왓플릭스' 공개
왓챠, 넷플릭스 추천 서비스 '왓플릭스' 공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4.0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왓챠가 출시한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플릭스'. 사진=왓챠
왓챠가 출시한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플릭스'. 사진=왓챠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왓챠는 자사의 추천 기술을 이용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 ‘왓플릭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왓챠는 이용자들이 콘텐츠에 별점 평가를 남기면 이를 기반으로 개인 취향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왓챠에 따르면 추천 정확도는 RMSE 지수에서 넷플릭스보다 36%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왓플릭스 웹페이지에서 최소 10개 이상 콘텐츠에 별점을 매기면 이 별점을 분석해 취향에 딱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넷플릭스뿐 아니라 왓챠플레이에서도 볼 수 있는 작품도 추천된다.

별점 평가 수가 많아질수록 추천 정확도는 높아진다. 넷플릭스 톱10 콘텐츠와 왓챠플레이 톱10 콘텐츠를 비교해서 볼 수도 있다. 기존 왓챠나 왓챠플레이 이용자들은 별도의 가입 없이 기존 계정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콘텐츠 소비 시간이 증가하면서 ‘넷플릭스 증후군’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서비스를 마련했다는 게 왓챠 측의 설명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모두 같은 것을 볼 필요는 없다”며 “대형 전광판이나 광고를 점령하지 못한 콘텐츠들을 개인과 잘 연결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