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게임이 미쳤어요', 만우절 '꿀잼' 게임 이벤트
'우리게임이 미쳤어요', 만우절 '꿀잼' 게임 이벤트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4.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예년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이벤트 진행
상상력형, 콘셉트형, 근본형 등 방식도 가지각색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올해도 만우절이 찾아왔다. 분위기는 예년과 사뭇 다르다.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퍼지며 혹여나 누군가에게 상처가 될까봐 거짓말을 자제하는 분위기다. 시류에 맞춰 국내 게임사들은 홍보를 자제하고, 유저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방향으로 만우절 이벤트를 열고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입소문이 난 만우절 이벤트들을 소개한다.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상상력형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우주가 개발한 '엑소스 히어로즈'의 만우절 이벤트. 이용자들의 팬아트를 실제 게임 내 의상으로 추가했다.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우주가 개발한 '엑소스 히어로즈'의 만우절 이벤트. 이용자들의 팬아트를 실제 게임 내 의상으로 추가했다.

1일 0시 라인게임즈의 모바일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엑소스 히어로즈’는 ‘놀라움과 충격을 선사할 페이트코어(의상)’를 공개했다. 이용자들로부터 팬아트를 받아 이를 게임 내 의상으로 구현했는데, 심미안이 심상치 않다.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선으로만 그린 ‘졸라맨’ 캐릭터가 실제 게임 내에 추가됐다. 

뽑기에 쓸데없이 많이 나와 ‘꽝 캐릭터’로 불리는 막심을 위한 ‘후회막심’ 페이트코어도 선보였다. 게임 내 최고 선호 캐릭터인 ‘바소리’와 최고 기피 캐릭터인 ‘막심’을 뒤섞은 바소리 막심 의상도 인기다.

최고존엄 '바소리'가 졸라맨이 됐다. 사진=엑소스 히어로즈 공식카페 캡처.
최고 존엄 '바소리'가 졸라맨이 됐다. 사진=엑소스 히어로즈 공식카페 캡처.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롤)’는 만우절 특별 스킨(의상) 3종을 출시하는데 이 중 우르곳 스킨이 백미다. 우르곳은 험악하고 강한 이미지로 대표되는 챔피언인데, 롤 내 가장 귀여운 축에 속하는 파자마 스킨을 입혔다. ‘갭 모에(평소에는 보여 주지 않는 모습이나 행동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끔)’의 향기가 강하게 풍긴다.

'리그오브레전드' 신규 스킨, 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
'리그오브레전드' 신규 스킨, 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

■뻥쟁이 모여라, 근본형

펄어비스와 컴투스는 가벼운 거짓말로 서로 속이면서 즐거워하는 만우절의 근본에 충실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에서 각각 ‘최강 뻥쟁이를 찾아라’, ‘만우절 기념, 제니가 다 속아드립니다!’ 등 이벤트를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실 이사만루가 더 재미있어요’, ‘컴투스 좋아해’, ‘컴투스 오류도 안나는 게임’, ‘여보 사랑해’ 등 댓글이 눈길을 끈다.

펄어비스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은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 날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되며,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만 거짓으로 판명된 보상을 받게 된다. 거짓 선택을 7회 성공하면 ‘거짓말의 달인’ 칭호를 받을 수 있다.

■공카가 미쳤어요, 극한의 콘셉트형

넷마블 '세븐나이츠' 공식카페 대문 캡처.
넷마블 '세븐나이츠' 공식카페 대문 캡처.

넷마블의 모바일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공식카페는 반려동물 카페로 변신했다. 카페이름은 '세븐나  2(M) 츠 ♥반려동물카페♥'로 바뀌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글 간격’으로 형상화하고, 최근 ‘펫 리뉴얼’ 업데이트를 홍보하는 내용이다. 메뉴도 ‘반려동물 새소식’, ‘이모저모 반려동물’, ‘반려동물 이벤트’ 등 반려동물 카페의 그것으로 바꿨다.

1일 '세븐나이츠' 공식 카페 메뉴.
1일 '세븐나이츠' 공식 카페 메뉴.

모바일 수집형 디펜스 게임 '명일방주'는 적에게 공식카페가 해킹당했다는 콘셉트를 잡았다. 이날 정오쯤 '통신 설비 이상 안내' 공지가 올라오더니 게임 내 적 집단인 '리유니언'이 카페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미안합니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습니다' 등의 최근 '밈(인터넷상에 유행한 재미난 말)'을 활용해 이용자로부터 웃음을 이끌어냈다.

'명일방주' 만우절 이벤트.
게임 내 적인 '리유니온'이 공식카페를 탈취했다는 콘셉트의 '명일방주' 만우절 이벤트.
'명일방주' 만우절 이벤트.
현재까지 명일방주 캐릭터 최고 등급은 별 6개, 6성이다. 적 캐릭터들이 10성에 달하며 이를 뽑을 수 있게 된다는 내용의 거짓말이다. '명일방주' 만우절 이벤트. 
최근 인터넷에서 일본 만화 '나루토'를 칭송하는 '밈'이 유행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에서 일본 만화 '나루토'를 칭송하는 '밈'이 유행하고 있다.

 

■이게~ 스토리지, 덕심자극형

서브컬쳐 게임들에선 캐릭터성을 활용해 덕심(마니아 마음)을 자극하는 만우절 콘텐츠가 주를 이뤘다.

'소녀전선' 만우절 특별 만화.
'소녀전선' 만우절 특별 만화.

X.D 글로벌의 ‘소녀전선’은 매드코어 작가의 만우절 특별 만화를 게재했다. 벽람항로는 다소 떨어지는 성능 때문에 ‘한계돌파’ 재료로 취급되던 부린 캐릭터를 위한 특별 스킨을 출시했다.

덕심자극형 이벤트 중 가장 큰 인기를 끄는 건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다. 그동안 선보인 적 없던 독특한 설정의 서브 스토리 ‘기록하면 안되는 이야기’를 오픈해 이용자들에게 호평 받았다.

'에픽세븐' 만우절 이벤트 캡처.
'에픽세븐' 만우절 이벤트 캡처.

이번 스토리에선 주인공 캐릭터임에도 게임 내에서 ‘약캐’로 취급받던 ‘라스’가 ‘초강캐’로 등장하며, 배신의 아이콘에서 믿음직한 동료로 거듭난 ‘빌트레드’, 에픽세븐 핵심 악역에서 여주인공으로 재탄생한 ‘테네브리아’ 등 뒤바뀐 설정의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에픽 크리에이터' 라이브 방송 중 이번 만우절 이벤트에 대한 실시간 이용자 댓글 .
'에픽 크리에이터' 라이브 방송 중 이번 만우절 이벤트에 대한 실시간 이용자 댓글 .

■이벤트는 ‘혜자’가 제맛, 실리주의형

엔씨소프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M’과 네시삼십삼분의 모바일게임 ‘복싱스타’는 재화를 지급하는 실리주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M 만우절 이벤트.
리니지2M 만우절 이벤트.

리니지 2M은 오는 4월 8일까지 '금도끼 은도끼' 메뉴를 열어 매일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홀수차에는 금도끼, 짝수일차에는 은도끼를 지급하며, 도끼를 이용해 랜덤으로 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복싱스타' 만우절 이벤트.
'복싱스타' 만우절 이벤트.

네시삼십삼분 모바일게임 '복싱스타'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만우절을 맞이해 게임 내 특정 임무를 달성할 경우 형사 의복 및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며,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만우절 특별 코스튬을 지급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