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 등 2종 출시
KT, 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 등 2종 출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4.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KT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미니의 크기는 7.28x7.28x11.4cm로 색상은 그레이 컬러로 구성됐다. 6와트 출력의 하만카돈 스피커가 장착됐다. 기가지니 미니는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제공한다. 쉐도잉과 롤 플레이 등 음성인식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말 가격은 7만9200원이며 KT샵에서 단독 판매한다.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KT는 기가지니 미니 출시를 맞아 ‘기가지니 미니X꾸까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는 플라워 전문 브랜드 ‘꾸까(Kukka)’의 꽃다발, 화병, 웰컴카드를 제공한다.

또 KT는 지난해 4월 선보인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다. 16와트 출력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했다.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은 39만6000원으로 올레 tv 시청을 위해선 IPTV 가입이 필요하다. KT 할인 프로그램 ‘반값 초이스’를 활용하면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엔 ‘만능 리모컨’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