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 정책연구소 출범, '게임분야 최고 싱크탱크 될 것'
게임물관리위원회 정책연구소 출범, '게임분야 최고 싱크탱크 될 것'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4.0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연구 기반, 정책의 합리성과 예측 가능성 제고 기대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합리적이고 예측 가능한 게임 정책 수립을 위한 ‘정책연구소’ 출범에 따른 제반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게임위 조직개편과 함께 게임위 사무국 산하의 별도 조직으로 신설된 정책연구소는 변호사 및 석·박사 인력을 배치했으며, 게임 전반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조사·연구와 정책 개발을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범했다.

정책연구소는 출범 첫 해를 맞아 게임 이용자 등 국민을 대상으로 게임 관련 이용행태 및 인식 등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유사 분야 및 해외 정책 동향과 시사점, 법·제도 개선사항 발굴 등 조사·연구를 수행한다. 게임위는 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문화콘텐츠와 정책, 법률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게임통합정책자문단’을 구성·운영하여 민-관 거버넌스에 기반한 정책의 전문성과 예측가능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정책 분석과 제언, 전문 학술지 발간, 국제 게임정책 포럼 개최, 국제 협력 등 게임분야 최고의 싱크탱크로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 연구기관이 되는 것을 중장기 로드맵으로 제시했다.

취임 이후 역점 사업 중 하나로 정책연구소 출범에 공을 들여온 이재홍 게임위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은 산업과 문화적 측면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차지할 것이며,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정책 연구가 필수적”이라며, “다양한 연구결과와 제언, 학술자료 축적을 통해 게임 산업과 문화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개발하는 한편, 다양한 전문가와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게임의 혁신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