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0 KSQI'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2020 KSQI'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5.26 10: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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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KSQI 콜센터 부문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KSQI 콜센터 부문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26일 삼성전자서비스에 다르면 이번 평가는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을 평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이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보이는 원격상담은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원격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딥러닝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채팅 상담 로봇 '써비'도 도입했다. 고객은 챗봇을 활용해 야간이나 휴일에도 센터 찾기, 서비스 예약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담사가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기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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