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타코리아, ‘G.P.S 4기 아트 내비게이터(Art Navigator)’ 전시 개최
벤타코리아, ‘G.P.S 4기 아트 내비게이터(Art Navigator)’ 전시 개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6.0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S 4기 입주작가전시회 포스터. 사진=벤타코리아
G.P.S 4기 입주작가전시회 포스터. 사진=벤타코리아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글로벌 유통기업 벤타코리아와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하는 ‘G.P.S 4기 아트 내비게이터(Art Navigator)’ 전시회가 개최된다.

1일 벤타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3일 경기도 남양주시 갤러리 퍼플 스튜디오에서 벤타코리아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13년부터 작가들이 창작 활동에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후원을 진행해왔다.

1기 9명, 2기 8명, 3기 8명 그리고 올해 4기 8명의 작가 입주를 마친 G.P.S는 기업 혹은 개인이 후원 작가를 선정해 매월 기부 약정 금액을 후원하는 프로그램인 ‘아트 내비게이터(Art Navigator)’를 통해 작가들의 예술 창작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입주 작가들은 매월 고정적인 후원금을 바탕으로 창작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다.

2020년 시작되는 4기 아트 내비게이터와 함께할 작가로 김신일, 박제성, 배형경, 원성원, 유의정, 조현선, 최선, 한경우를 선정했다. 회화, 설치, 도예, 사진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 23점을 전시한다.

김대현 벤타코리아 대표는 “2013년 1기로 시작된 아트 내비게이터 행사가 올해 4기까지 왔다.”며 ”그동안 벤타코리아에 많은 관심을 보여준 분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앞으로도 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는 것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벤타코리아는 문화예술나눔 '희망미술꿈나무', '보네이도 아트콜라보', '제주올레' 후원 등 공연 및 전시회 후원과 미술, 음악 예술가 지원을 통해 다양한 문화지원 사업을 펼쳐 지난 2019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밖에도 제주무릉외갓집 후원과 벤타장학회 운영 등을 통해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