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2020년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개최
중견련, ‘2020년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개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6.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로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로고.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2020년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일 중견련에 따르면 오는 11일 ‘해외 주재원 파견자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속성장 기반 구축 지원을 목표로 경영 전략 수립부터 부문별 실무 노하우를 포괄하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지역 중견기업에 최대 100%, 여타 기업에는 최대 80%까지 교육비를 지원한다.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 출범한 아카데미는 국내 유일의 중견기업 및 중견기업 후보기업 임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2019년까지 798개 기업, 3109명 임직원이 참여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신설된 해외시장 개척 부문 외에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 ‘준법경영 실무 역량 강화’ 등 총 네 개 부문으로 구성했다.

해외시장 개척 과정에서는 기업별 역량 진단에 바탕한 실효적인 해외 시장 개척 전략을 모색한다. 

6, 8, 10, 12월 4회에 걸쳐 해외 파견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 과정에서는 주재원의 역할, 효과적인 현지 사업 관리 방안 등 현장 업무 역량 제고 중심 교육을 진행한다.

지식재산권 관리 역량 진단을 토대로 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 과정은 최신 사례 중심 ‘사례실습형’과 전문가 코칭에 따라 당면 과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형’으로 구분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현직 변호사가 진행하는 준법경영 실무 역량 강화 과정에서는 급변하는 법·제도 환경에 대한 이해도와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공정거래법, 하도급법, 노동법, 부정경쟁·영업비밀 등 관련 법률 현안을 망라한 현장감 있는 강의를 제공한다.

박종원 중견련 사업본부장은 “첨단 테크놀로지의 향연인 4차 산업혁명의 복판에서도 결국 기업의 성패를 가르는 경쟁력의 핵심은 사람의 역량”이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중견기업이 위기 극복과 재도약의 발판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아카데미의 내실을 더욱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는 중견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