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오늘 발송' 서비스 도입… 주문 상품 당일 발송
11번가, '오늘 발송' 서비스 도입… 주문 상품 당일 발송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6.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주문 당일 바로 보내는 오늘 발송 서비스 오픈_배너.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주문 당일 바로 보내는 '오늘 발송' 서비스 오픈. 사진=11번가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11번가는 주문 상품 당일 발송 서비스인 ‘오늘 발송’을 시작한다.

오늘 발송은 오는 3일 오전 오픈한다. 그동안 누적된 판매자 배송 데이터를 분석해 주문 후 당일 발송이 가능한 판매자의 상품을 한 곳에 모았다. 2일 4만3000명 판매자의 472만개 상품이 ‘오늘 발송’ 탭 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11번가는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최근 일주일 간 주문 당일 발송 이행 비율이 99% 이상인 판매자의 상품만 오늘 발송으로 판매한다. 판매자는 11번가 셀러오피스에서 ‘오늘발송’ 상품의 발송이행율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별로 당일 발송이 가능한 주문 제한 시간이 표시된다. 당일 발송이 마감됐거나 주문일이 휴일인 경우 발송 시작일이 다음날이나 평일 발송 날짜로 안내된다.

또 상품별, 판매자별 배송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상품페이지에서 주문시 도착 예정일과 정확도를 노출하는 AI배송캐스터를 제공중이다.

배송 추적 단계도 세분화했다. 상품 배송상황을 주문고객에게 알려주고, 판매자가 더 명확하게 상품 발송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도록 가송장 등록에 대한 페널티를 부과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