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엔리얼 AR글라스 출시 예정
LG유플러스, 엔리얼 AR글라스 출시 예정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6.0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리얼 AR글래스 제품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엔리얼 AR글래스 제품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LG유플러스는 AR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 손잡고 AR글라스를 올해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출시예정인 제품은 엔리얼의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로 무게는 88g이다. AR글래스는 VR과 달리 안경과 유사한 렌즈를 사용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대상 AR글래스 지난 사전체험 행사를 바탕으로 5G 서비스를 더해 B2C 목적으로 독점 출시할 계획이다.

이달 8일부터 LG유플러스는 전국 24개 매장에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체험 매장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매장에선 AR글래스를 직접 착용하고 360도 회전 가능한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또 AR 좀비 게임, 유튜브, 페이스북 앱 등을 AR글래스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 LG유플러스는 엔리얼과 함께 AR글래스 온라인 앱 개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올쇼TV를 통해 실시간 진행되며 무료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는 AR글래스에 대한 소개와 구현 가능한 서비스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AR글래스를 활용해 직접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 및 개발자 키트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