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센트럴키친' 가동… 품질·위생 잡는다
CJ프레시웨이, '센트럴키친' 가동… 품질·위생 잡는다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6.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센트럴키친' 전경.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 '센트럴키친' 전경.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CJ프레시웨이는 경기도 이천시에 센트럴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을 완공 후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

센트럴키친은 단체급식사업장에 제공되는 반찬류, 국, 탕을 대량으로 조리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

센트럴키친 중부점은 대지 3380평, 지상 2층 규모다. 이곳에서 반찬류나 반조리 상품을 하루 약 25톤 생산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센트럴키친 운영을 통해 단체급식장 품질 향상, 효율성, 위생 안전 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품질 향상은 CJ프레시웨이 FS메뉴팀이 직접 개발한 표준 레시피를 통해서 이뤄진다. FS메뉴팀은 센트럴키친에서 표준 레시피로 반찬류를 생산해 단체급식장에 제공되는 음식 수준을 더 높일 방침이다.

조리는 센트럴키친에서 일괄적으로 하기 때문에 단체급식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식물 교차오염이나 이물 사고 등을 방지한다.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도 개별 급식장에서 별도의 음식물 전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줄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운영 중인 600여곳의 단체급식사업장에서 표준식단을 구성해 센트럴키친 상품을 중심으로 식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병원, 실버 경로에 특화된 상품을 중심으로 경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초기에는 약 50개 품목 생산을 시작으로 향후 200여 품목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