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뇌출혈 영상 판독 AI모델', GMP 적합 인증 획득 
SK C&C '뇌출혈 영상 판독 AI모델', GMP 적합 인증 획득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6.1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의 뇌출혈 영상 판독 AI 모델을 통해 뇌출혈이 의심되는 환자의 뇌 CT를 판독한 모습. 환자의 뇌 CT 영상(왼쪽)을  AI가 분석해 출혈 변변(화살표)이 예상되는 곳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사진=SK C&C
SK C&C의 뇌출혈 영상 판독 AI 모델을 통해 뇌출혈이 의심되는 환자의 뇌 CT를 판독한 모습. 환자의 뇌 CT 영상(왼쪽)을 AI가 분석해 출혈 변변(화살표)이 예상되는 곳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사진=SK C&C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SK C&C는 ‘뇌출혈 영상 판독 AI 모델’이 의료 기기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GMP)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의료기기 제조업자가 생산하는 의료기기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 의도된 용도에 적합한 품질로 일관성 있게 생산할 수 있는지를 보증하기 위한 품질 보증체계다.

의료기기 제조를 위한 원료 구입부터 제조, 출하 등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필요한 관리 기준을 규정하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리한다.

SK C&C는 이번 GMP 인증 획득 후 임상시험 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해 심사를 받고 있다. 올해 안에 다수의 기관에서 임상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SK C&C는 1차 아주대학교의료원에 이어 2차로 서울대학교병원의 CT 영상을 활용해 ‘뇌출혈 영상 판독 AI모델’을 개발했다. 이 모델 학습에는 SK C&C 비전 AI(Vision AI)의 이미지 세그멘테이션(Image Segmentation) 기술과 총 8만여장의 뇌 CT 영상 및 판독데이터를 활용했다.이미지 세그멘테이션 기술이란 비전 AI 기술 중 대상이 어떤 형상으로 존재하는지를 픽셀 단위로 인식해 위치를 구분해 내는 것을 말한다.

윤동준 SK C&C  헬스케어 그룹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영상 판독 모델은 뇌출혈 뿐만 아니라 뇌경색, 뇌종양 등 뇌신경 질환으로 확대가 가능하다”며 “국내외 의료 기관들과 협력해 뇌질환을 중심으로 국내 의료 AI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