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애니메이션화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애니메이션화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6.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네이버웹툰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가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다.

네이버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N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 ‘연의 편지(글/그림 조현아)’, ‘나노리스트(글/그림 민송아)’ 3개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를 제작한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이 '유미의 세포들'을,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토대로 한 글로벌 웹툰 '화양연화 Pt.0 SAVE Me'의 제작사 리코(LICO)가 '연의 편지'를 각각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며, 마지막으로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을 제작하고 있는 스튜디오게일이 '나노리스트'를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게 된다. 

앞서 네이버웹툰은 지난 4월, 웹툰 ‘신의 탑’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한국과 미국, 일본과 유럽 남미 등에 동시 공개한 바 있다. 이어 '갓 오브 하이스쿨', '노블레스'도 순차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네이버웹툰의 대표작들을 애니메이션화하는 것은 업계의 오랜 숙원이자 꿈의 프로젝트"라며 "빼어난 역량의 프로덕션과 협업하는 만큼, 원작 웹툰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리는 한편 애니로 작품을 접하는 새로운 팬들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