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매장 내 '무인 반값 보관함' 운영, 택배까지 한번에
KT 매장 내 '무인 반값 보관함' 운영, 택배까지 한번에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6.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무인함 제조사인 스마트큐브와 함께 매장 앞 유휴 공간을 활용한 ‘반값 보관함’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KT
KT는 무인함 제조사인 스마트큐브와 함께 매장 앞 유휴 공간을 활용한 ‘반값 보관함’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는 무인함 제조사인 스마트큐브와 함께 매장 앞 유휴 공간을 활용한 ‘반값 보관함’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반값 보관함 이용 요금은 4시간 기준 최저 1500원에서 최대 2000원이다. 지하철 역사 내 보관함과 비교하면 50% 저렴하다.

KT 반값 보관함은 비대면 물품 보관함이다. 반값 보관함을 이용 고객은 물품 보관과 함께 ‘실시간 안심 배송’과 ‘택배 발송’까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안심 배송은 배달 대행 서비스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제공한다.

KT는 강남대로점, 노량진점, 서울대역점, 서울대점, 신촌점, 청량리점 등 서울시내 주요 직영매장 6곳에 반값 보관함 설치를 완료했다. 향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설치할 계획이다.

또 제휴 확장을 통해 ▲택배 보관 ▲중고거래 ▲캐리어 공항 배송 등 스마트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 ▲보관함 간 배송 서비스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