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없이 4K 녹화까지! 엘가토, ‘4K60 S+’ 외장 캡처 카드 출시
PC없이 4K 녹화까지! 엘가토, ‘4K60 S+’ 외장 캡처 카드 출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6.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커세어는 PC없이 4K 화질 녹화가 가능한 '엘가토 4K60 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커세어
30일 커세어는 PC없이 4K 화질 녹화가 가능한 '엘가토 4K60 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커세어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브랜드인 엘가토가 컴퓨터 없이 게이머,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이 하이파이 콘솔 게임을 ‘4K60 HDR10’의 고해상도로 녹화, 캡처하는 최첨단 외장 캡처 카드 ‘엘가토 4K60 S+’를 국내 출시한다.

30일 엘가토의 모회사인 커세어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4K60 S+는 엘가토가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외장 캡처 카드로 초고해상도인 4K60 HDR10 캡처와 제로렉 패스스루((zero-lag passthrough), 단독 녹화를 위한 SD 카드 슬롯, 주요 PC 방송 소프트웨어와의 호환 등 혁신 기술력을 탑재했다.

4K60 S+ 외장 캡쳐카드는 최첨단 온보드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ec/고효율 비디오 코덱) 인코딩으로 CPU 용량을 관리하고 파일 크기를 최소화하는 장점도 지닌다. 실제 PC에 연결하면 대용량 영상을 무제한으로 하드드라이브에 직접 녹화를 할 수 있다.

엘가토 소프트웨어를 통해 좀더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플래시백 레코딩(Flashback Recording)으로 이전에 했던 게임플레이를 녹화, 저장할 수 있다. 또 라이브 코멘터리(Live commentary)를 통해 사용자의 목소리를 더 풍부하게 하거나 미세조정 및 마이크 오디오를 별도의 트랙으로 녹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녹화설정 및 방송설정 실시간 제어는 물론 녹화파일 관리, 각종 외부사운드와 게임 오디오 볼륨 한번에 조절하고 자막, 웹캠 간의 화면 제어 등도 가능하다.

4K60 S+는 특히 OBS 스튜디오, 스트림랩스 OBS 등 최고의 PC 방송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는 것이 강점이다. 

4K60 S+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7월31일까지 4K60 S+를 구입 후 직접 촬영한 사진 2장 이상의 포토상품평을 남긴 선착순 20명에게 PC, 모바일 등에서 가능한 정밀 튜닝된 대형 50mm의 스피커 드라이버, 또렷한 음성, 부드러운 메모리폼의 편안함을 지닌 7만원 상당의 커세어 HS35 스테레오 게이밍 헤드셋을 추가 증정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