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버츄얼아이돌 '키즈나 아이'와 콜라보
삼성전자, 버츄얼아이돌 '키즈나 아이'와 콜라보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6.30 17:14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키즈나 아이' 채널에 갤럭시 광고 영상 기재
버츄얼 아이돌 키즈나 아이, 펭수보다 구독자 많아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일본의 대표적인 버추얼(가상) 아이돌 ‘키즈나 아이’ 채널에 삼성전자 갤럭시 제품이 깜짝 등장했다.

지난 29일 구독자 275만명을 보유한 버츄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 채널에 삼성전자와의 콜라보 영상이 올라왔다.

버추얼 유튜버는 컴퓨터 그래픽, 모션캡처 등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가상 캐릭터로 유튜브 등 인터넷 방송을 실제 사람처럼 운영한다.

해당 영상에는 키즈나 아이의 노래와 함께 삼성전자 갤럭시 제품으로 연결된 이용자들이 함께 춤을 추는 장면이 소개됐다. 삼성전자의 주력 5G 제품인 갤럭시S20, 갤럭시Z플립, 갤럭시노트10 등이 영상에 등장한다.

키즈나 아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버츄얼 유튜버다. 국내 대표 캐릭터 펭수가 등장하는 ‘자이언트 펭TV’ 채널의 구독자 213만명보다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략적 마케팅의 일환으로 일본 시장 입지를 다지기 위해 이번 키즈나 아이와의 콜라보 영상을 제작한 것으로 관측된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 46.2%, 샤프 13.6%에 이어 8.0%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275만명을 거느린 일본의 버추얼 아이돌 '키즈나 아이'와 삼성전자가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키즈나 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
275만명을 거느린 일본의 버추얼 아이돌 '키즈나 아이'와 삼성전자가 갤럭시 제품을 활용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키즈나 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둘기야 먹자~ 2020-07-02 10:28:09
음? 일본 시장을 노린다고? 키즈나 아이 중국에 팔린지가 언젠데 ㅋㅋ 중국 시장 노리는 거나 다름 없지.. 그리고 퇴물이 된지가 언젠데.. 중국에 팔리고서 조회수 터져나가는 거 확인 못 했누? 구독자가 200 넘어가면 뭐 해.. 조회수가 발가락 떼만도 못 하는데..

ㅇㅇ 2020-07-01 20:00:34
키즈나아이가 아니야 기즈나아이야

구구구 2020-07-01 19:12:20
조금만 알아봤어도 구독자 수랑 조회수 차이가 너무 심하다는 걸 알 수 있었을텐데

ㅇㅇ 2020-07-01 18:19:31
기획자가 아는 최신 씹덕요소가 키즈나 아이뿐이었나 ㅋㅋ 소리소문 없이 망할듯

4 2020-07-01 17:05:29
키즈나 아이가 먼저 시작해서 구독자가 더 많죠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