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전기 파는 편의점… 태양광 발전소 준공
CU, 전기 파는 편의점… 태양광 발전소 준공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7.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은 충북 진천 중앙물류센터 옥상에 태양광 모듈 2400장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은 충북 진천 중앙물류센터(CDC)에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하고 이달부터 전기를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총 2400장의 태양광 모듈이 CDC의 옥상 유휴공간 약 9000㎡(약 2700평)에 설치됐다. 설계와 시공은 태양광 기술을 보유한 한화큐셀이 맡았다.

BGF리테일은 해당 모듈로 연간 최대 1200메가와트시(MWh)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 이는 1년 동안 약 1400명이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앞으로 한국전력과 전력거래소에 판매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태양광 발전소 건립 이유로 회사 자원 효율적 사용으로 인한 추가 수익과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동참해 사회∙경제적 효익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송재국 BGF리테일 SCM실장은 “CDC 태양광 발전소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향후 경제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전국 30여 곳 물류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얻은 수익은 편의점 사업에 재투자해 가맹점 운영 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