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자율주행 배달로봇 아파트서 운영한다
배달의민족, 자율주행 배달로봇 아파트서 운영한다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7.0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딜리타워가 엘리베이터에 타고 배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 딜리타워가 엘리베이터에 타고 배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실내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를 한화건설 신규 입주단지 ‘포레나 영등포’에 설치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딜리타워는 사전에 입력된 이동경로를 활용해 주문자가 있는 곳까지 음식이나 물품을 배달할 수 있는 배달로봇이다. 층간 이동이 필요할 경우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스스로 타고 내릴 수 있다. 도착 시 주문자에게 문자와 전화를 걸어 도착 사실을 알린다.

포레나 영등포는 지하 5층, 지상 30층, 총 3개 동이다. 아파트 182세대, 오피스텔 111실로 구성돼 있다. 라이더가 음식을 아파트 1층에 설치된 딜리타워에 넣고 주문정보를 입력하면, 딜리타워는 이를 개별 세대에 배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딜리타워는 층수와 세대수를 고려할 때 시간당 최대 6건의 배달을 할 수 있다. 

윤현준 우아한형제들 신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보안 강도가 높고 건물 구조가 복잡해 라이더가 배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고, 결과적으로 배달 시간도 늘어났다”며 “이번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공동주택 딜리 공급을 확대하고 호텔이나 오피스에서도 시범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