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첫날 총체적 난국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첫날 총체적 난국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7.07 15:3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복 터치 오류에 접속 어려워
레벨, 스탯 증발… '게스트 계정 사라졌다' 주장 나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첫날, 로그인 서버 오류로 이용자들의 접속이 어렵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첫날, 로그인 서버 오류로 이용자들의 접속이 어려운 상황이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그라비티의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국내 출시 첫날 실망스런 운영으로 이용자들에게 지탄 받고 있다.

7일 오전, 라그나로크 오리진 서비스 개시 직후 게임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접속 시도 시 '중복 터치'라는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출력될 뿐 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그라비티는 이날 오후 3시경 로그인 서버 문제라고 공지했다. 짧은 시간 내 로그인 서버에 접속자가 폭주해 중복 터치 오류가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카페 이용자 게시글 중 일부.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카페 이용자 게시글 중 일부. 중복터치 오류를 지적하는 글이 수백개 올라왔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다. 상당수 이용자들은 자신의 캐릭터 레벨이 내려가고 스탯이 사라지는 ‘백섭현상’을 체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일부 게스트계정 이용자의 경우 백섭현상 이후 계정이 소실돼 접속이 불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오후 3시 30분경까지 그라비티는 백섭현상에 대한 별도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앞서 중국과 한국에서 수차례 CBT(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0-07-08 21:48:08
이런 븅쉰스러움까지 딱 라그 오리지널을 빼다 박았네

2020-07-08 15:52:41
솔직히 예상했던 결과임. 2천년도 초반부터 2010년도 까지 라그를 해왔었고 결국 폭발해서 와우로 갏아탔지만 이번에 출시한다고 해서 향수도 있고 하니 한번 접해볼까 했는데 역시나 그라비티 실망시키지를 않네
게임만 잘만들면 뭐하나? 운영이랑 경영이 개판인데

ㅁㅅ 2020-07-08 13:22:10
이거 사전예약 쿠폰도안오고 실망임클베도 했는데 참 만원질럿는데 더지르기아까움

아니 2020-07-08 11:28:50
아니 진짜 답답한게 하루 한거 날아간건좋은데
커뮤니티게임이고 파티위주게임이면 친구,가족끼리하는 사람 많을텐데. 계정생성제한걸어놓고 다른서버에서하라는건 진짜 뭔말인데?? 개답답하네. 보상 됐고 아무서버에서 계정생성할수있게나좀해줘 ㅆㅂ들아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