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디슨모터스, 친환경 자율주행 전기차 공동 개발 추진
KT-에디슨모터스, 친환경 자율주행 전기차 공동 개발 추진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7.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비즈센터장 상무(가운데)가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오른쪽)로부터 전기 버스 제조 공정과 관련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KT
최강림 KT 커넥티드비즈센터장 상무(가운데)가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오른쪽)로부터 전기 버스 제조 공정과 관련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는 국내 전기차 제조사 에디슨모터스와 친환경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디슨모터스는 전기버스와 전기트럭 등 특수목적 차량을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통합관제 원격제어 등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 영역을 전담하고, 에디슨모터스는 전기차 차체 등 하드웨어를 담당한다. 양사는 자율주행 전기버스를 시작으로 트럭, 청소차 등 다양한 특수목적 차량까지 기술협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MOU는 정부가 지난 16일 발표한 ‘그린뉴딜’ 정책에 따라 진행됐다. 그린뉴딜 정책에 따르면 향후 전기차 보급 대수는 5년 내에 현재보다 10배 증가한 113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KT는 자율주행 플랫폼인 ‘모빌리티메이커스(Mobility Makers)’를 활용해 자율주행 전기차의 운행 현황 및 충전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중앙 관제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무인 셔틀버스와 호출 서비스 등의 사업화 등 친환경 자율주행차 사업 확대에 참여할 계획이다.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는 “이번 MOU는 ICT(정보통신기술)와 친환경 전기차,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비즈센터장 상무는 “양사 협력을 통해 향후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전기차모빌리티 시장에서 기술 혁신과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