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언팩,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단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언팩,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7.3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5일 온라인 '언팩', 일산 킨텍스서 온라인 중계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갤럭시탭S7, 갤럭시버즈 등 신제품 공개
오는 8월 5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은 온라인으로 열리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홍보 화면. 사진=삼성전자
오는 8월 5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은 온라인으로 열리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홍보 화면. 사진=삼성전자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를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행사 내용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8월 5일 오후 11시에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한다.삼성전자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 신제품 발표 행사를 해외에서 개최해 왔다. 갤럭시 언팩은 지난 2009년 영국 런던을 시작으로 미국 라스베가스, 뉴욕,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베를린 등 지역에서 열렸다. 올해 상반기 행사는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려 갤럭시S20 시리즈 등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노트20 시리즈 ▲갤럭시Z폴드2 ▲갤럭시탭S7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 라이브 등 신제품을 공개하고 출시 일정을 밝힐 계획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사진=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사진=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지난 20일 기고문을 통해 “기술을 통한 새로운 소통과 연결 경험, 업무 방식을 제안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 왔고 그 결과물을 갤럭시 언팩에서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오는 8월 5일 처음으로 한국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되는 갤럭시 언팩에서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들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직접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하반기 5G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다. 사전예약은 오는 8월 7~13일 동안 진행되고 8월 21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국내 출고가는 각각 119만9000원, 145만2000원으로 책정됐다.

지난해 출시된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시리즈가 갤럭시Z 브랜드로 통합되면서 ‘갤럭시Z폴드2’가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갤럭시Z폴드2 출고가는 230만원대로 논의되고 있다. 현재 필드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이르면 9월 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의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시리즈 중 처음으로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가 탑재되는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오는 8월 6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행사로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삼성전자 관계자 이외 킨텍스 출입은 제한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