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신화 전진, ‘Wa' 2020년 버전 무대 선보인다
'불후의 명곡' 신화 전진, ‘Wa' 2020년 버전 무대 선보인다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08.0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오늘(1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신화 전진이 불후의 명곡에 첫 출연, 약 12년 만에 'Wa' 무대를 다시 선보여 화제를 모은다.

전진은 1998년 신화로 데뷔해 뛰어난 춤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2006년 솔로 가수로서 첫발을 내디뎠으며, 2008년 로 솔로 댄스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특히 'Wa'는 최근 12년 만에 뉴트로 유행을 타고 재조명되며,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댄스, 미래 지향적 패션이 화제가 되어 ‘깡’을 잇는 역주행 열풍에 합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전진은 ‘1일 1와’ 열풍에 대해 “지인들이 알려줬는데 기분이 묘하더라”는 소감을 밝히며 “(과거 활동할 때) 팬들이 스타일링 때문에 짜증 내는 건 처음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이해해준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2020버전 ‘Wa’를 선보인 전진은 활동 당시 함께했던 댄서들과 무대를 꾸미며 파워풀한 댄스로 더욱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전진의 무대를 본 나태주는 “예능에서 접했던 선배님인데 무대 위에서의 눈빛, 집중력이 확실히 다르더라”며 존경심을 표했다는 후문.

한편 이날 전진은 활동 당시 비하인드 스토리 중 “전진이라는 예명을 처음 들었을 때 어땠냐”는 MC 문희준의 질문에 “처음엔 전진이 아니라 ‘이기고’였다” “이수만 선생님이 무조건 이기고 보라고 지어주셨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레전드 아이돌 전진의 2020 버전 'Wa' 무대와 전성기 시절 비하인드 스토리는 오늘(1일) 오후 6시 5분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여름특집 3탄-레전드 댄스 특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