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0년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공모
삼성전자, 2020년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공모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8.0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Innovation for New Experience)'를 제공할 스타트업을 모집하는  'C랩(C-Lab)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연다. 사진=삼성전자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삼성전자가 다음달 11일까지 'C랩(C-Lab)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열고 삼성전자와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Innovation for New Experience)'를 주제로 진행한다. 창업 5년 이내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착한 기술로 삼성전자와 함께 사회에 기여 하고 싶은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C랩 아웃사이드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1년 간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 전용 사무공간과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최대 1억원의 사업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스타트업이 삼성전자 직원들의 제안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사업 협력 방안도 모색할 수 있는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페어', 투자 유치를 돕는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인국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장 상무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이번 공모전이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랩 아웃사이드 홈페이지(https://claboutsid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300개 외부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2018년 8월 발표한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124개의 외부 스타트업을 지원했으며, 현재 40개를 육성 중에 있다.

삼성전자는 CSR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아래 C랩 아웃사이드,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스마트공장, 협력회사 상생펀드 등 상생 활동과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