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전문기업 ㈜볼트크리에이션, 95억원 R&D 자금 및 운영 자금 확보
소부장 전문기업 ㈜볼트크리에이션, 95억원 R&D 자금 및 운영 자금 확보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8.0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기술투자, 플래티넘기술투자, 케이투, KB인베스트로 등 50억원 투자 유치
사진=볼트크리에이션 홈페이지
사진=볼트크리에이션 홈페이지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소부장 전문기업 ㈜볼트크리에이션가 약 95억원의 R&D 자금과 운영 자금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6일 볼트크리에에션에 따르면 기 투자자인 포스코기술투자, 플래티넘기술투자, 케이투로부터 추가투자와 함께 KB인베스트로부터 신규투자를 유치해 약 50억원의 증자를 마쳤으며, 부품소재 R&D 연구과제 45억원을 포함해 총 95억원의 개발과 운전자금을 확보했다.

김영재 볼트크리에이션 이사(CFO)는 “투자사들로부터 볼트크리에이션의 우수한 기술력, 복합적인 사업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능력, 잠재적 시장에 대한 대비와 사회적 수요에 대한 발 빠른 대응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며 “확보한 자금으로 회사 성장 동력의 바탕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집중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볼트크리에이션은 마이크로 에칭 분야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건식 식각(에칭) 벤처기업으로, 고해상도 OLED용 파인메탈마스크(FMM) 제조기술 개발이 주력 산업이다.

앞서 세계 최초로 폴리이미드 필름을 10마이크로미터의 크기로 에칭하는 데 성공해 국내외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2019년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퍼스트 펭귄, 2019년 그랜드 팁스, 제2회 비욘드 팁스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에칭 기술을 활용해 세척이 가능한 호흡기 보호 마스크 ‘페이스 바이오 가드’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기술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우리은행 위비마켓, 네이버 스토어 등에서 판매 중이며 올해 하반기 미국의 킥스타터(kick-starter)에 런칭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