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 강다니엘, 강남 17만 원 고시원 → 강남 건물주
'유스케' 강다니엘, 강남 17만 원 고시원 → 강남 건물주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08.07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강다니엘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강다니엘은 첫 곡으로 올해 3월에 발매된 EP 앨범 [CYAN] 수록곡인 ‘Interview’를 선곡, 평소 강다니엘이 보여주던 화려한 퍼포먼스가 아닌 가창력이 돋보이는 색다른 무대를 선보여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이날 강다니엘은 처음 춤을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고등학교를 자퇴했던 사연을 털어놓으며 고등학교 재학 시절 비보잉 동아리 때 추던 춤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강다니엘은 연습생 시절 본인의 팔 다리가 천장에 닿을 만큼 작았던 고시원에서의 생활을 언급하기도 했는데, “연습생 시절 지쳐서 포기하고 싶을 때 고시원에서 K팝 스타 정승환이 부른 ‘사랑에 빠지고 싶다’가 흘러나왔다. 그 노래를 들으며 많은 위로를 받았다”며 자신을 다시 일으켜준 노래인 ‘사랑에 빠지고 싶다’를 스케치북에서 최초로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이어진 토크에서 강다니엘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참가 계기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는데 “데뷔할 가망이 안 보여 군입대를 하려고 했지만 입대자가 많아 튕겨져 나갔다” 동시에 “기술을 배우려고 자격증을 알아보기도 했는데 오디션 소식을 듣고 마지막으로 도전하려고 참가했다”며 숨겨 놓았던 이야기들을 토로했다.

 8월 4일, 강다니엘의 미니앨범 [마젠타]가 발매됐다. 강다니엘은 “뜨거운 여름의 시작과 끝이 한 장의 앨범에 담겼다”고 소개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또한 강다니엘은 타이틀곡 ‘깨워’의 포인트 안무인 일명 ‘모기 쫒기 춤’을 유희열에게 소개, 이를 본 유희열은 즉석에서 ‘모기 쫓기 춤’을 따라해 또 한 번 춤꾼으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강다니엘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Interview’, '깨워'의 라이브 무대는 이번 주 금요일 밤 11시 20분,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지은 기자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