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탐정] 시미켄도 추천한 '왕자크림'… 남자한테 참 좋다구?
[쇼핑탐정] 시미켄도 추천한 '왕자크림'… 남자한테 참 좋다구?
  • 쇼핑탐정
  • 승인 2020.08.10 18: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기만 하면 커져vs잘못된 민간요법
음경 휘는 페이로니 병 위험
FDA 대중약 공식 등록?… 알아보니 승인 거절
일본 유명 AV 배우 시미켄의 왕자크림 광고. 사진=왕자몰 판매페이지 캡처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국내 최초 남성전용마사지 크림이라는 화장품. 10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출시한 지 약 1년 만에 10만 개가 팔릴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은 제품입니다.

제품명은 ‘왕자크림’. 인기의 비결은 성기 크기 확대에 있습니다. 바르기만 하면 커질 수 있다는 광고에 남성들의 이목이 쏠립니다. 여기에 일본 유명 AV 배우 시미켄까지 홍보에 나서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사용법은 적당량의 크림을 덜어 남성의 성기에 바른 뒤 10~15분간 마사지를 해주는 식입니다. 민망한 제품이라고 그냥 넘길수도 있지만 워낙 민감한 부위에 도포하는 제품이기에 안전성이 궁금해졌습니다.

제이엔씨리테일은 왕자크림이 근육이 성장하는 원리와 같은 방식으로 성기 크기 확대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판매자인 제이엔씨리테일이 강조한 왕자크림 핵심 성분은 L-아르기닌입니다. L-아르기닌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행개선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우리 몸에 피가 쉽게 돌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입니다.

왕자크림 광고에 따르면 L-아르기닌은 성기의 혈관을 일시적으로 확장시켜 평소보다 더 많은 혈액이 유입되도록 합니다. 이때 혈관에 미세한 손상이 발생하는데 우리 몸이 혈관 손상을 회복시키면서 근육이 성장하는 원리처럼 성기 크기가 커진다고 설명합니다. 파괴와 재건이라 설명만 들으면 그럴싸해보입니다. 

하지만 비뇨기과 전문가들은 제이엔씨리테일의 설명이 잘못된 민간요법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 민간요법은 젤크운동으로 불립니다. 음경 조직에 상처를 입혀 새로운 세포가 재생되는 원리로 확대 효과를 기대하는 방법인데요. 제이앤씨리테일에서 설명하는 성기 크기 확대 원리와 비슷합니다.

오철영 한림대성심병원 비뇨기과 교수는 이 같은 원리가 말도 안되는 얘기일 뿐만 아니라 사실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전했습니다. 불필요한 음경 손상이 발기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음경이 휘는 페이로니 병을 유발한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예로 물을 뿌리는 호스 옆에 구멍이 나면 전체적으로 수압이 떨어지는 것과 같다는 겁니다. 페이로니 병에 걸리면 발기되거나 사정할 때 통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성교시 만족감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빈대를 잡으려다 초가삼간을 태워먹는 격이죠. 

제이엔씨리테일은 임상시험 결과를 인용해 혈행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이 광고 표시도 위법의 소지가 있습니다. 왕자크림의 경우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되지 않아 실제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불분명합니다. 화장품법 제13조(부당한 표시·광고 행위 등의 금지)에선 기능성 화장품이 아닌 화장품을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식할 수 있게끔 하는 내용의 표시 또는 광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제이엔씨리테일은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OTC 공식 등록을 받지 못했습니다. 사진=데일리메드 해당 화면 캡처 
제이엔씨리테일은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OTC 공식 등록을 받지 못했습니다. 사진=제이엔씨리테일, 데일리메드 홈페이지 캡처

미국 식품의약국(FDA) OTC로 공식 등록 됐다는 문구도 거짓말로 나타났습니다. OTC(대중약·Over The Counter)는 미국에서 처방전 없이 일반 대중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유효성 있는 일반 의약품을 뜻합니다. OTC 등록을 마친 제품은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NLM)이 관리하는 데일리메드(DailyMed) 홈페이지에서 공개됩니다. 지난 2019년 12월 16일 데일리메드에 따르면 왕자크림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지 않아 FDA의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lexquink 2020-08-11 16:03:50
https://bit.ly/33wZRwj Passive income equal to free money https://clck.ru/Q83dK

Best service, generating income, which gives members with passive income from online advertising revenue.
It's easy for members ... Just select your banners and watch the money slowly flow into your account every minute. You won't believe how quickly this stacks up.
https://clck.ru/Q86HC


JOIN 1K DAILY PROFESSIONAL INNER CYCLE
Are you prepared to make a income of greater than a thousand euros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