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돕자' 게임업계 고통 분담 나서
'PC방 돕자' 게임업계 고통 분담 나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9.15 16: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라이엇게임즈, 펍지 PC방 게임 이용료 할인
넥슨, 웹젠 영업중지 해제시까지 가맹PC방 관리비 면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PC방특별대책위원회가 미성년자 출입금지, 좌석 한 칸 띄워 앉기, 음식 섭취 금지 등 PC방 운영조건 해제를 촉구하고 있다.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PC방특별대책위원회가 미성년자 출입금지, 좌석 한 칸 띄워 앉기, 음식 섭취 금지 등 PC방 운영조건 해제를 촉구하고 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영업난을 겪고 있는 PC방 점주들을 위해 게임업계가 고통 분담에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 라이엇게임즈, 펍지 등이 이용료를 할인해주거나 요금을 환급해 주는 PC방 지원책을 내놨다.

카카오게임즈와 펍지주식회사는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 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PC방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오는 22일 부터 총 1개월 간 해당 사업주의 PC방에서 소진된 사업주 요금을 코인으로 환급해 준다.

코인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등 카카오게임즈 PC방 서비스 게임 이용료 대신 사용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가맹 PC방에게 'PC방 응원 포인트‘ 11만6500점을 지급한다. PC방은 발로란트 또는 ’리그오브레전드‘ 이용료를 응원 포인트로 갈음할 수 있다. 또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로고가 새겨진 다회용 마스크와 분실방지 스트랩 세트도 PC방에게 지원한다. 기존에 발로란트를 가맹하지 않은 점포도 오는 10월 이내에 설치/소진 이력이 확인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넥슨과 웹젠은 PC방 운영이 중단된 거리두기 2.5단계에서 PC방 가맹점주들의 관리비를 면제한 바 있다.

넥슨은 지난달 19일부터 정부의 영업 중단 해제 시까지 서울, 경기, 인천 지역 등 수도권 지역의 게토PC방 사업자에 대한 관리비를 면제했다. 웹젠도 같은 시기 자사 무인PC방 매장관제 솔루션 이용료를 전액 환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콩가루댁 2020-09-15 21:51:23
pc방에서 지금껏 확진자가 나왓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없다. 정부지원 그 흔한 열체크기에 소독약까지
자체 구비해서 방역에 정성을 다했다.
타 업종들에게서 확진자가 쏟아져 나올때 pc방은 7개월이 지나도록 않나온 이유는 철저한 방역과 좌석의 시스템이 격리 형태로 되있기 때문이다. 정부와 지자체는 pc방의 방역체계와 시스템을 연구하여 다른곳에
적용해도 시원치않을 판에 잘 지켜서 코로나방역을 최고로 잘 하고있는 pc방을 죽이는것은 마치 임진왜란때 전승을 하고 있는 이순신을 파직시켜 옥에 가두는것과 별반 차이가 없을듯하다.
살려내라 pc방 /////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민이고 한 가정의 가장들이다. 한때는 IT업계를 살려낸 최고의
공신으로 추앙하더니 이제는 사냥끝난 사냥개 신세가 되었구나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