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전통시장, 집에서 즐기세요"
배달의민족 "전통시장, 집에서 즐기세요"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9.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우아한형제들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배달의민족이 ‘전통시장’ 페이지를 개설했다.

22일 배민에 따르면 새로운 서비스에 참여한 시장은 ▲송파구 잠실 새마을시장 ▲마포구 망원시장과 망원월드컵시장 ▲관악구 봉천제일종합시장이다. 배민은 추후 전국 단위로 참여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문 고객은 전통시장 페이지에서 분식과 한식을 포함해 청년 상인 중심으로 확산 중인 퓨전 음식도 만날 수 있다. 전통시장 가게 목록은 배민 앱 메인에 노출되는 전통시장 배너를 누르거나 앱 검색창에 전통시장 키워드를 입력하는 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민은 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전통시장 수수료 지원 정책을 진행한다. 배민 앱에 입점한 전통시장 상인은 올해 연말까지 주문 건에 대한 수수료 전액을 비즈포인트로 환급받는다. 비즈포인트는 자영업자 대상 전문 식자재 쇼핑몰 ‘배민상회’에서 가게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거나 배민 광고상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박정빈 우아한형제들 배민사업운영실장은 “전통시장이 배민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고 직접 찾아가야만 했던 전통시장 맛집을 집에서도 쉽게 배달로 즐길 수 있게 돼 상인과 고객 모두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