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스마트 IoT 플랫폼 실습’ 24일부터 온라인 진행
한국전파진흥협회 ‘스마트 IoT 플랫폼 실습’ 24일부터 온라인 진행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9.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파이용 스마트시티 재직자 전문가 교육과정 이미지.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이 전파이용 산업분야 앞장감 양성 재직자 전문가 특성화실습 교육과정으로 ‘스마트 IoT 플랫폼 실습’을 9월 24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2일 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으로 증가하는 전파를 이용하는 IoT 기술과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네트워크, 센서와 무선환경(RF 디자인)에 대한 개념에 대해 이루어진다. S-P-N-D(Service–Platform–Device–Security) 가치사슬 기반의 스마트 제조‧팜‧시티의 요소 기술과 속성, 기술 혁신, 프로토 타입 기반의 서비스 디자인 개념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한다.

교육원은 수강 신청자에게 아두이노(Arduino 교육에 특화된 초소형 컴퓨터 기판) 키트를 지원하며 이를 활용해 시스템 설계(센서 연동 – WPAN N/W구성 - 데이터 수집 – 분석)과정 실습을 진행한다.

천석기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파를 이용하는 스마트 IoT의 이용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는 IoT 기술 기반 시스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내용은 교육안내 사이트 ‘www.앞장감.kr’과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 ‘www.atic.ac‘ 교육과정 안내 메뉴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