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춘천 개최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춘천 개최
  • 이미소
  • 승인 2014.07.1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노래자랑, 장보기, 먹거리장터, 요리 콘테스트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전통시장 홍보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행사가 춘천 중앙시장에서 개최된다. 시민노래자랑, 장보기, 먹거리장터, 요리 콘테스트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전통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벌이는 한마당 잔치다. 

강원도는 국내외 관광․소비문화의 새로운 트랜드에 맞추어 전통시장 마케팅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기획된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를 이번에는 춘천 중앙시장에서 19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최문순 도지사와 연예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춘천 중앙시장이 안전행정부에서 공모하는 야시장 1차 심사에서 예비시장으로 선정된 만큼, 야간 관광명소로 자리잡기 위해 대표상품 개발을 위한 요리 콘테스트 및 먹거리 장터 등 시범적인 운영을 통해 관광과 쇼핑, 먹거리를 함께 즐기는 새로운 전통시장의 이미지와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다.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중앙시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지역가수팀 공연, 어린이 댄스 경연대회, 뽀빠이 이상용과 함께 하는 춘천시민․상인 노래자랑, 춘천권 대학교 동아리팀 공연 등이 이어지고, 오후 7시부터는 현철, 현숙, 배일호, 진시몬, 박주희, 금잔디, 걸그룹 레이디 T 등 상인들이 추천한 가수들이 왁자지껄 장터 공연을 펼친다.

시장내에서는 시민, 대학생들의 요리 콘테스트와 추억의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두피관리 등 다양한 놀이, 체험, 재능기부 마당과 도 경제정책과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이동 금융상담도 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전통시장 홍보 및 고객이 시장에서 오래 머물며 매출 증대에 직접 기여할 수 있도록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을 6~7회 운영한 후 성과에 따라 내년도에도 이를 보완․발전시켜 스토리텔링 발굴 등과 함께 국내외 관광객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제공 등을 특성화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