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문 화이트 색상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 공개
레노버, 문 화이트 색상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 공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10.1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 사진=레노버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레노버가 전 세계에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을 공개했다.

12일 레노버에 따르면 요가 슬림 7i 카본은 966g 무게와 13.3인치(33.78cm)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초경량 노트북이다.

레노버가 요가 제품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문 화이트(Moon White) 색상 외부 상판은 탄소섬유(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돼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하면서 지문 방지 마감 처리를 통해 깔끔한 외관을 유지한다.

특히 고급스러운 덮개 마감은 3겹 소재를 고열 처리하고 최대 9시간의 페인팅이 포함된 독특한 공정을 거쳐 탄생했다. 그 아래 에어로 등급 강도의 탄소섬유를 슈퍼카에서 사용되는 고정밀 제조 공정을 통해 섬세하게 적층 가공했다. 독점적인 Web-Core 2.0 다층 탄소섬유는 재료 무게를 47% 줄이면서 이전 세대에 비해 내구성을 25% 향상시켰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레노버의 엄격한 신뢰성 테스트와 미국 국방부가 제정한 군사 규격인 MIL-STD-810G 기준을 충족하는 군용 등급 테스트를 통과했다. 방진, 극한 온도, 낙하를 포함한 테스트를 거쳐 일상적인 마모와 찢김뿐 아니라 다양한 충격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인텔 이보(Evo) 플랫폼 인증을 받아 초고속 반응성뿐 아니라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빠른 응답성, 인텔 WiFi 6를 통한 초고속 기가비트 속도, 2개의 차세대 고속 전송규격 썬더볼트 4(Thunderbolt 4)가 지원하는 연결성으로 놀라운 작업 속도를 구현한다.

또 50 와트(WH)의 대용량 배터리는 15시간 비디오 재생 또는 최대 13시간 업무를 지원하는 전력을 공급한다. 래피드 차지 부스트(Rapid Charge Boost)로 단 15분 충전하면 최대 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열 축적을 최소화하는 고효율 발열 구성 요소로 가속화된 성능은 물론 최대 3배 빠른 속도로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즐길 수 있다.

16대 10 비율로 제작된 디스플레이는 높은 세로 비율을 활용해 더 많은 정보를 화면에 담을 수 있고 91% 활성 영역 비율로 영화 감상, 웹 탐색 및 텍스트 문서 작업 환경을 개선했다. 2560x1600 쿼드(Quad) HD 디스플레이는 더 선명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위해 400만개 이상의 픽셀을 제공하고 300니트(nit) 밝기는 실외 공간에서도 가시성을 높인다.

이와 함께 100% sRGB 색 재현율을 구현하고 돌비 비전(Dolby Vision) HDR 이미징 기술을 지원해 콘텐츠 제작과 영상 시청 시에 장시간 동안 놀랍도록 생생한 색상을 제공한다. 또 독일 기술 평가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아이 컴포트(Eye Comfort) 인증을 받은 화면은 눈의 피로도를 낮춘다.

요가 슬림 7i 카본의 전면 커버에는 손가락 하나로도 디스플레이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레노버 플립 투 부스트(Flip-to-boot) 기능을 사용하면 디스플레이 리프트 동작이 지능적으로 감지돼 덮개를 열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부팅된다.

레노버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의 섬세한 조합을 통해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제로 터치 로그인(zero-touch login) ▲움직임 감지 및 안면 인식을 통한 잠금 기능 ▲대기 모드에서도 중요한 이메일, 윈도우 업데이트를 동기화할 수 있는 모던 스탠바이(modern standby) ▲절전 상태에서 빠르게 부팅이 가능한 인스턴트 온(instant-on)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숄더 서핑(shoulder surfing) 공격에 대응하는 보호 경보와 미라메트릭스(Mirametrix)의 AI 기반의 주의 감지 소프트웨어인 글랜스(Glance)로 사용자의 시선을 인식해, 고개를 돌리면 자동으로 화면에 노출된 콘텐츠를 흐리게 만들어 정보를 보호한다. 사용자가 화면에 너무 가까이 다가갈 경우 자세 주의 알림도 보낸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레노버 인텔리전트 발열시스템 4.0(Lenovo Intelligent Thermal System 4.0)을 사용한 레노버 Q 컨트롤(Lenovo Q-Control) 기술로 팬 기능과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또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스마트 설정을 보다 세부적으로 개인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보호, 컴퓨터 성능 문제 진단 등도 지원 받는다.

레노버 아시아퍼시픽 컨슈머 비즈니스 총괄 책임자 피터 영(Peter Yeung)은 "요가 제품 사용자들이 더욱 스마트한 삶 속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했다"며 “요가 슬림 7i 카본은 IT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을 바꾸거나 작업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혁신의 경계를 허물고 모두에게 더 스마트 한 기술을 제공하려는 레노버의 신념을 입증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