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울어라! 수라도!’, 바이럴 마케팅 인기 몰이
펄어비스 ‘울어라! 수라도!’, 바이럴 마케팅 인기 몰이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11.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밈’ 활용해 신규 클래스 '수라' 홍보
MC 모영순 감독 데뷔작 "모영순 픽쳐스 부캐 육성에도 노력하겠다"
란, 가디언 이은 히트작으로 자리매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울어라! 지옥참마도!'를 이용한 펄어비스의 광고 영상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울어라! 지옥참마도!'를 이용한 펄어비스의 광고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인터넷 ‘밈(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요소)’를 활용한 광고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광고는 펄어비스 직원이자 크리에이터인 MC 모영순이 직접 제작을 맡았다. 

이번 광고는 ‘울어라! 지옥참마도!’ 짤방을 광고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신규 클래스 ‘수라’ 출시를 홍보하기 위한 영상으로 ‘수라’의 주무기 ‘수라도’를 인터넷 유행과 접목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서 활약 중인 MC 모영순이 직접 기획한 감독 데뷔작이라는 점도 호평을 얻고 있다.

10일 업데이트 된 수라는 여섯 자루의 장도로 구성된 주무기 ‘수라도’와 보조무기 ‘도실’을 사용하는 근거리 전투 클래스다. 빠르게 움직이며 적을 베어내는 수라의 특성을 광고에 담았다. 

MC 모영순은 “지옥참마도 짤을 보고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수라의 수라도를 활용해 영상을 만들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해 팀원들과 함께 제작하게 됐다”며 “생각보다 너무 좋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모영순 픽쳐스 부캐 육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수라’ 출시를 기념해 출석부, 레벨 달성, 깃발 수집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4주차 점검 전까지 ‘수라’로 7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60레벨 캐릭터 생성권과 ▲최대 10억 은화 ▲2,500 블랙펄을 제공한다. ‘수라의 깃발’을 모아 감정하면 ▲최고 능력치 [심연] 광원석 상자 ▲용맹의 증표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지난 2017년부터 코믹한 신규캐릭터 홍보 영상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배우 오연서가 출연한 ‘란’ 영상과 크리에이터 소련여자의 ‘가디언’ 영상이 대표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