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유한양행,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 연진우 기자
  • 승인 2020.11.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유한양행 제공
사진 = 유한양행 제공

 

톱데일리 연진우 기자 =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지난 7일 초중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유일한 박사의 삶을 통해 나라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는’, 2019년 동작구청(구청장 이청우) 혁신교육 프로그램 ‘아무거나 프로젝트’ 중 ‘유일한 특별기획 사업‘으로 처음 실시되었다. 지난 해에는 19개팀 81명이 참여하여 7개월간 나라사랑 프로젝트를 스스로 기획, 실천해보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임직원 자녀 20명을 대상으로 1day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였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아카데미는 유일한 박사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유일한 박사의 관점으로 사회문제를 찾고 해결책을 모색해 보는 팀 활동까지 이루어졌다. 참여 학생들은 ‘지구온난화 방지’, ‘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 ‘청소년기 외모지상주의 문제’ 등을 주제로 선정하여 해결방안을 고민하였고, 주제와 관련된 캠페인 송(song)과 동영상 및 SNS캠페인 아이디어를 기획하였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범계중학교 신혜인양은 “유한양행과 유일한 박사님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 깊었고, 평소 관심이 있었던 사회문제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이 매우 즐거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유한양행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유일한 박사의 나눔정신과 더불어 사는 가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직접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