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에 이스포츠 경기장 '브레나(BRENA)' 개관
부산 서면에 이스포츠 경기장 '브레나(BRENA)' 개관
  • 신진섭·이진휘 기자
  • 승인 2020.11.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39㎡ 규모 복층형 구조, 400여개 관람석
펍, 안마 의자 등 이색 'e스포츠' 관람 시설 마련
18일 부산진구 중앙대로 서면 삼정타워 15~16층에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BRENA)’이 문을 열었다. 사진=신진섭 기자
18일 부산진구 중앙대로 서면 삼정타워 15~16층에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BRENA)’이 문을 열었다. 사진=신진섭 기자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부산에 지역 최초의 상설 e스포츠경기장이 문을 열었다.

18일 부산시는 부산진구 중앙대로 서면 삼정타워 15~16층에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BRENA)’이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강신철 게임산업협회 협회장, 변성완 부상시장 권한대행,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등이 참석했다. 

부산시는 경기장 위치를 서면 삼정타워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이스포츠 주요 소비층인 10대, 20대의 유동인구가 가장 많이 대회 및 행사 개최 시, 경기장 유입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전용면적 2738㎡이며 총 400여석 규모다. 주요시설은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대기실 등 선수 및 관계자 시설, 카페테리아 등이다.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주 겨기장 입구. 사진=신진섭 기자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주 경기장 입구. 사진=신진섭 기자

 

아레나형인 주경기장(330석)은 다양한 이벤트 개최가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제 1보조경기장 ‘블루 스페이스’(48석)는 예선전과 훈련 등에 적합한 공간이며 제2보조 경기장 ‘옐로우 스페이스(최대 80석)’는 오픈 무대로 e스포츠 경기외에도 팬미팅, 세미나 등을 개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선수 대기실은 총 4곳이다. 관객 편의 시설로는 휴식공간, 카페, MD SHOP 등이 있다.

이색 관람 공간도 마련됐다. ‘비 펍(B PUB)’에서는 맥주나 간단한 안주를 즐기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또 안마의자와 함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위트 박스’ 등 공간도 준비됐다.

이스포츠 경기장 구축사업이 부실하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선 “현재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은 방송‧장비 구축을 완료했다”며 “오는 12월 12일까지 장비운영 테스트 및 엔지니어 장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개관식. 사진=신진섭 기자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개관식. 사진=신진섭 기자

개관식에서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지역주민들이 게임을 즐기는 게임메카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강신철 게임산업협회 협회장은 “부산시와 지스타가 함께한지 10년이 넘었는데 e스포츠 경기장이 생겨서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선 개관 당일 '2020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시작으로, '지스타 컵 2020'(20일∼21일), 세계 e스포츠 정상회의(29일∼30일) 등이 진행될 예쩡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서 지난 2018년 8월, e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e스포츠를 진흥하기 위해 e스포츠 상설경기장을 전국에 구축하기로 한 바 있다. 부산 외에 대전, 광주 에서 경기장 구축이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