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로 강의 듣고 쇼핑한다… KT '슈퍼 VR' 생활형 콘텐츠 강화
VR로 강의 듣고 쇼핑한다… KT '슈퍼 VR' 생활형 콘텐츠 강화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11.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에서 행사 관계자가 KT 슈퍼VR 기반 VR 홈퍼니싱 서비스 ‘아키스케치’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에서 행사 관계자가 KT 슈퍼VR 기반 VR 홈퍼니싱 서비스 ‘아키스케치’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가 개인형 VR(가상현실) 서비스 ‘슈퍼VR’에 인테리어와 명사 강연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KT는 이달부터 슈퍼 VR에서 VR 서비스 활용 분야를 확대하고자 각 분야 전문 업체들과 제휴해 실생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KT는 먼저 VR 홈퍼니싱 서비스 ‘아키스케치’를 출시한다. 아키스케치는 KT가 지난 3월 주최한 스타트업 공모전 ‘IM Super VR’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경기와 인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한 기업 ‘아키드로우’가 개발한 가상 집꾸미기 서비스다. 이용자는 자신의 집 도면을 선택해 가상으로 집 내부를 꾸며보고 구현된 공간을 VR로 체험할 수 있다. 전문적인 인테리어 지식 없이도 마우스를 움직여 손쉽게 벽지나 바닥재를 바꾸고 가구나 가전을 배치할 수 있다. 가구 전문점이나 인테리어 업체에서 컨설팅 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또 KT는 명사들의 강연을 VR로 제공하는 ‘브이알루(VRLU)’도 선보인다. 브이알루는 야구선수 박찬호, 배우 전광렬, 유튜버 도티, 이연복 셰프 등 각 분야 대표 명사들이 3차원 가상 공간에서 강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명사 강의 외에도 뮤지컬 공연, 키즈 콘텐츠, 노래방 등 VR 콘텐츠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매장 투어나 전시회 관람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영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매장 ‘더 콘란샵(The Conran Shop)’을 슈퍼VR로 방문할 수 있다. 360도 VR 콘텐츠로 구현된 더 콘란샵 매장에선 주요 제품들을 살펴보고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앞서 KT는 지난해 7월 무선 독립형 VR 서비스 슈퍼VR을 출시한 후 가상 면접, VR 부동산 투어 등 실감 미디어 특성을 활용한 특화 콘텐츠를 제공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VR 어학연수’, ‘VR 원격 모임’ 등 비대면 서비스들을 선보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